episode | FAQ

에피소드에

궁금한 점을

해결해드려요!

FAQ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 에피소드는 어떤 곳인가요?
    📮 "에피소드는 '더 나은 도시 생활'을 꿈꾸는 주거 브랜드 입니다. 새로운 주거 경험을 위한 집을 짓고, 삶을 풍요롭게 하는 서비스를 만들며, 이웃과 지역 사회를 연결하여 일상을 가치 있게 만들어 줄 무언가를 고민합니다. 한정된 주거 공간을 넘어 삶의 전반에 걸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도시인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성장해갈 에피소드를 기대해주세요!"
  • 에피소드는 어디에 있나요?
    📮 "에피소드는 서울의 교통&문화적 요충지에 위치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에피소드를 더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을거예요."
    t'able by 에피소드
    서울 강남구 역삼로 106
    (강남역 도보 10분)
    에피소드 성수 101
    서울 성동구 뚝섬로 341
    (뚝섬역 도보 13분, 서울숲역 도보 9분)
    에피소드 성수 121
    서울 성동구 뚝섬로 3길 22
    (뚝섬역 도보 10분, 서울숲역 도보 9분)
    에피소드 서초 393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38-5,6,7
    (강남역 도보 10분, 양재역 도보 11분)
    에피소드 강남 262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39-9
    (양재역 도보 9분, 강남역 도보 10분)
    에피소드 신촌 369
    서울특별시 마포구 노고산동 57-50
    (신촌역 도보 2분)
    에피소드 수유 838
    서울특별시 강북구 수유동 230-4
    (수유역 도보 4분)
    에피소드 용산 241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양대로 37
    (신용산역 도보 10분)
  • 투어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웹사이트의 메인화면 상단에서 'BOOKING'을 탭 하세요. 투어를 희망하는 사이트와 날짜를 지정하고 간단한 설문을 작성하면 투어 예약이 완료됩니다. 투어 당일, 커뮤니티 매니저를 통해 상세한 입주 상담을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 투어 후 입주까지 어떤 단계가 있나요?
    📮 "[입주 투어 → 계약 안내 → 계약금납부 → 계약완료 → 입주] 순으로 진행됩니다. 에피소드는 더 나은 주거 경험을 위해 업계 최초로 전자계약 프로세스를 도입, 현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임대 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투어를 마친 후 원하는 세대를 골랐다면 현장 매니저에게 연락해주세요. 자세한 방법을 안내드릴게요."
  • 투어 소요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 "투어 시간은 둘러보는 세대 수에 따라 상이하며, 평균 40분-50분 정도 소요됩니다. 원하는 임대 계약 조건을 충분히 숙고하고 방문하시면 보다 신속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다만, 약속된 시간보다 늦게 방문하실 경우 투어 시간에 제한이 생길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 투어 때는 어떤 내용을 알 수 있나요?
    📮 "에피소드에서의 삶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각자의 개성과 프라이버시를 지켜줄 거주 공간부터, 공유의 가치를 실현하는 각종 시설, 삶을 편리하게 해 줄 주거 서비스를 직접 만나보세요. 계약 조건에 따른 임대료 상담도 투어를 통해 이뤄집니다. 단, 방문 가능한 거주 세대는 공실 상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 일반 투어와 벤치마킹 투어는 어떻게 다른가요?
    📮 "투어 목적에 따라 일반 / 벤치마킹 투어를 구분하고 있습니다. 임대 목적 외의(벤치마킹, 교육, B2B 문의 등) 모든 방문은 벤치마킹 투어로 신청해주세요. 일반 투어에선 브랜드 관련 상담이 불가하며, 일반 입주 문의를 사칭해 방문하는 경우 현장에서 투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 전세 입주 혹은 보증금, 임대료 조정이 가능한가요?
    📮 "에피소드의 임대 계약은 월세로만 가능합니다. 사이트마다 임대료 범위가 상이하며, 임대료에 따라 월세가 자동 조정됩니다. 프로모션을 통해 특별 할인이 적용되는 경우가 있으니 에피소드 소식에 귀 기울여주세요."
  • 단기 계약이 가능한가요?
    📮 "네, 최소 한 달부터 단기 거주가 가능합니다. 다만 단기계약의 보증금 및 임대료 조건은 장기계약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보증금, 임대료 외에 에피소드에서 따로 부과되는 비용이 있나요?
    📮 "기본 관리비를 포함한 수도광열비(수도료, 전기료, 가스비 등)가 별도로 부과됩니다. 또한 건물 내 유료 서비스 이용 시(세탁, 렌탈, 세대창고 등) 추가 금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반려동물과 동반 입주 가능한가요?
    📮 "에피소드는 반려동물을 환영합니다. 반려동물을 위한 플레잉 존, 펫 친화적 설계로 완성한 전용 세대를 만나보세요. 다만, 모두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생활을 위해 관련 지침을 규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니 커뮤니티 매니저를 통해 입주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 상담 및 계약 후, 당일 입주가 가능한가요?
    📮 "당일 입주는 불가하며, 계약 후 최소 3일(ex. 월요일 계약 시, 금요일 입주 가능) 이후부터 거주할 수 있습니다. 입주청소, 호실 정비 등 최상의 컨디션으로 주거 공간을 제공해드리기 위한 준비 기간인만큼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 계약시 어떠한 서류가 필요한가요?
    📮 "기본적으로 계약자 명의의 신분증과 통장 사본이 필요합니다. 다만, 외국인 및 법인계약의 경우 필요 서류가 상이하니 계약 전 커뮤니티 매니저의 안내를 따라 필요 서류를 준비해주세요."
  • 한 호실에 최대 몇 명까지 거주 가능한가요?
    📮 "최대 2인까지 동반거주 가능합니다. 원활한 주거 서비스 이용을 위해선 동거인 등록이 필요하니, 계약전 동거인 유무를 꼭 알려주세요."
  • 외국인도 계약이 가능한가요?
    📮 "물론 가능합니다. 장기 거주를 위한 비자 및 대한민국 통장을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입주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매니저를 통해 상세 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에피소드에 살고 있는데, 다른 사이트로 이사할 수 있나요?
    📮 "네, 물론입니다. 다른 지역의 에피소드로 이사를 희망하실 경우, 현재 거주하는 사이트의 커뮤니티 매니저와 상담을 신청해주세요. 보다 나은 조건과 이사 절차를 안내해드릴게요. 다만, 타 사이트의 공실 현황과 임대 조건에 따라 변경이 불가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같은 사이트, 다른 호실로 이사가 가능한가요?
    📮 "현재 거주 중인 세대의 계약 기간이 만료된 후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계약 조건에 따라 이사를 예약해 둘 수 있으니 현장에 있는 커뮤니티 매니저에게 문의해주세요."
  • 입주 시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할까요?
    📮 "더 나은 도시 생활을 경험하기 위한 기대감을 준비해주세요! 이를 위해 에피소드에서는 시설과 서비스를 더 잘 이해하고 누리기 위한 라이프가이드를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입주 전, 에피소드 앱을 설치하면 중요한 사항들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어요. "
  • 앱은 어디서 설치하나요?
    📮 "앱스토어에 접속하셔서 'episode 2.0' 를 검색해주세요. 계약이 완료된 예비 입주자라면 에피소드의 곳곳을 앱을 통해 살펴볼 수 있을거예요."
  • 에피소드에 살면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 "에피소드는 더 나은 도시 생활을 위한 공유 모빌리티, 세대 창고, 세탁, 피트니스, 룸크리닝, 스마트홈, 펫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사이트마다 상이). 에피소드에서 제공하는 커뮤니티를 가장 가깝게 누리는 것은 물론, 엣피가 호스트가 되어 새로운 모임을 만들고 이웃과 교류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중이니 기대해주세요! "
  • 커뮤니티 프로그램은 어떤게 있나요?
    📮 "에피소드는 자신의 취향과 능력을 개발하고, 이웃을 가깝게 만나며, 삶의 새로운 영감을 전달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보다 전문적인 커뮤니티를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니 에피소드에서의 새로운 만남을 기대해주세요."
  • 주차 신청이 가능한가요?
    📮 "네, 가능합니다. 각 사이트별로 주차 가능 조건(기계식, 자주식 주차장 등) 이 다르니 계약 시 자세한 사항을 문의해주세요."